고객 친화적 웹사이트 선정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30일 자사의 웹사이트가 한국디지털기업협회 주관 '2022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운송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선정해 디지털미디어·서비스, 디지털광고·캠페인 등 2개 부문 총 63개 분야의 우수작을 시상한다. 이 어워드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시상식으로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한다.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30일 자사의 웹사이트가 한국디지털기업협회 주관 '2022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운송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5월 웹사이트를 '새로운 혁신 플랫폼'이라는 콘셉트로 개편했다. 방문자 데이터 분석에 의거해 글로벌 웹사이트는 브랜드 경험 중심으로, 국가별 웹사이트는 세일즈 정보 중심으로 개편했다.

한국타이어 글로벌 웹사이트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 등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 배치해 한국타이어만의 혁신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국가별 웹사이트는 고객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 검색 기능을 강화했으며, 사용자 위치 기반의 매장 정보 제공 등 고객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고객 지원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및 보증 정책, 타이어 정보 및 관리 요령 등 핵심 비즈니스인 타이어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으며, 미디어 센터를 활용해 최신 소식을 빠르게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외에도 웹사이트 내 ESG, 재무현황 등 별도 페이지를 마련해 기업 정보를 고객에게 투명하게 공개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웹사이트와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지속해서 높여나갈 것"이라고 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