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전 세계를 사로잡은 배우 김주령이 A3 아티스트 에이전시(A3 Artists Agency)와 전속 계약, 해외 진출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소속사 저스트엔터테인먼트는 31일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김주령 배우가 최근 A3 아티스트 에이전시와 계약을 맺었다. '오징어 게임'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뒤 해외에서 계속적으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어 배우와 긴밀한 논의 끝에 해외 에이전시 계약을 기점으로 해외 진출에 시동을 걸기로 했다. 앞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에이전시의 내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지를 중점으로 고심한 끝에 김주령은 A3 아티스트 에이전시에 둥지를 틀었다. A3 아티스트 에이전시는 미국 LA와 뉴욕을 중심으로 40년 이상 활발하게 매니지먼트 사업을 펼치고 있는 에이전시다. 배우 도브 카메론, 조단 피셔, 앵거스 클라우드, 챈드라 윌슨, 안소니 마이클 홀, 매튜 모리슨, 데니스 리차드, 브라이언 티, 제이미 린 시글러 등이 속해 있다.

김주령은 'K 컬처'의 역사를 새로 쓴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서 한미녀 역을 맡아 소름을 유발하는 연기를 선보였다. tvN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3인칭 복수', tvN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등에 출연해 유쾌함과 재미, 힐링을 선사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공개와 동시에 화제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카지노'에서 한인 식당 고깃집 사장 진영희 역으로 등장해 존재감을 뽐냈다.


   
▲ 사진=저스트엔터테인먼트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