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고완 총리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도 좋은 파트너 될 것"
[미디어펜=김태우 기자]"청정수소, 이차전지소재 분야에서 호주와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

포스코그룹은 지난 30일 최정우 회장이 마크 맥고완 서호주 수상이 서울 포스코 센터를 방문해 '수소 밸류체인 특별전시'를 관람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31일 밝혔다.

   
▲ 지난 30일 포스코센터에서 (우측 중앙)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과 (좌측 중앙)마크 맥고완 서호주 수상이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포스코그룹 제공


이에 맥고완 총리는 "포스코그룹은 서호주와 전통적인 원료 협력뿐만 아니라 청정수소와 그린스틸, 이차전지소재와 같은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도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어 "포스코그룹의 그린수소 생산부터 수소환원제철 및 수소저장·활용까지 밸류체인 전반에 대한 준비가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전시회 관람 소감도 밝혔다.

최 회장과 맥고완 총리는 전시 관람 후 포스코그룹과 서호주 청정수소, 그린스틸 및 핵심광물 개발 현황과 전략 공유하고. 청정수소·그린스틸 및 이차전지소재 사업에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최 회장은 지난해 6월에도 호주를 방문해 맥고완 총리와 핸콕, 퍼스트 퀀텀 미네랄스, 필바라 미네랄스(Pilbara Minerals) 등 호주 자원개발 기업 CEO를 만나 철강 원료 사업과 함께 이차전지소재, 수소 사업 등 친환경 미래소재 분야의 협력과 지원을 당부한 바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