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살아있는 '록의 전설' 김종서가 '킬링 보이스'와 만났다.

딩고 뮤직은 지난달 31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김종서의 '킬링 보이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김종서는 "'킬링 보이스'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 위주로 들려드리겠다"며 시청자들에게 첫인사를 건넸다.

김종서는 영화 '세상 밖으로'의 OST이자 2007년 발매한 데뷔 20주년 기념 베스트 앨범 '명작'(名作)에 수록된 '세상 밖으로'로 '킬링 보이스'의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이어 '지금은 알 수 없어', '다시 난 사는 거야', '영원', '겨울비', '에필로그'(Epilogue), '스타리 나잇'(Starry Night), '플라스틱 신드롬', '아름다운 구속', '대답 없는 너'까지 대한민국 록의 역사를 이끌어온 수많은 명곡들을 연달아 선보였다.


   
▲ 사진=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캡처


특히 김종서는 지난달 30일 약 7년 만에 발매한 신곡 '인 마이 라이프'(In My Life)를 열창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김종서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인 마이 라이프'는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애타는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70년대 레트로 사운드를 구현해 그 시절 감성으로 리스너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가창력과 애절함, 열정 가득한 라이브로 '록의 전설' 수식어를 재차 입증한 김종서는 목례로 마지막 인사를 전하며 '킬링 보이스'를 마무리했다.

'킬링 보이스'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정한 세트리스트로 모든 이들을 '킬링'하는 '보이스'를 라이브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앞서 아이유, 마마무, 성시경, 태연, 코요태, 이하이, 세븐틴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특히 아이유는 딩고 콘텐츠 사상 첫 5400만뷰를 달성했고, 영상 공개 직후 각종 SNS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한 태연 역시 조회수 3100만뷰를 돌파하며 '2022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 2위에 등극하는 등 막강한 콘텐츠 파워를 더욱 확장해가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