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 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경기도 내 (예비)공익활동단체의 자율적·협력적 활동을 지원하는 '2023년 공익활동단체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오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경기도가 3일 밝혔다.

공익활동단체 지원사업은 목적에 따라 비영리 스타트업, 기획사업 2개 분야로 공모한다.

   
▲ 경기도청/사진=경기도 제공

비영리 스타트업 분야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현할 비영리단체(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법인, 사회적협동조합) 설립과 사업을 지원하며,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1:1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기획사업 분야는 지역의 공익확산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도우며, 사업의 목적과 유형에 따라 연구지원, 지역문제 해결, 현안 대응 3 분야 중 1개 분야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공모 신청 대상은 경기도 소재 (예비)공익활동단체(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법인, 공익활동을 하는 임의단체 등), 단체별 300만 원에서 최대 7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센터는 사업 내용과 신청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기 위해, 2월 중 사업설명회를 3(경기북부·남부, 비대면)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 일정과 세부 내용은 센터 누리집 사업설명회 안내문을 참조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28일 오후 6시까지며(, 기획사업은 23일 오후 6)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3월 중 선정 단체를 발표할 예정이다.

의 사항은 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센터 변화지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