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분자칵테일(Molecular Cocktail) 이란 다양한 물리적 알코올의 비율과 화학적 성분을 이용한 과학적 방식의 칵테일이다. 새로운 형태와 질감을 통해 그동안 일반인이 접해보지 못한 고급 기술의 칵테일로, 국내에서는 그 조주 가능자가 매우 극소수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호텔바텐더 역시 할 수 없는 것이 분자칵테일 분야다.

   
▲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바텐더학과가 바텐더 권위자만 가능한 분자칵테일 수업을 진행했다. 사진은 수업 모습./서울현대전문학교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바텐더학과 원홍석 교수는 국내에 몇 안 되는 분자칵테일 조주 가능자다. 그는 서울현대 호텔바텐더학과 커리큘럼 가운데 분자칵테일 실습을 마련하고,재학생 전체가 분자칵테일 방법을 배우도록 수업하고 있어 화제다.

8일 서울현대전문학교에 따르면, 원 교수는 한국 바텐더협회 수석교수로 바텐더 커리큘럼과 수업체계를 운영·기획한다. 서울현대전문학교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에서 타 학교에 비해 다양한 교과목 수업을 받는다.

원 교수는 "우리 호텔바텐더학과에는 3년에서 7년차 되는 바텐더도 입학을 하는 것은 선진적인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며 "분자칵테일의 경우 화학재료마다 반응하는 정도가 달라 어렵지만 익혀두면 그 활용도는 무한하기 때문에 이 수업만 보고 입학하는 학생이 있을 정도다"라고 강조했다.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바텐더학과는 대학생 신분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국내 4대 메이저 대회 중 가장 큰 코리안컵 칵테일대회에서 3년 연속 우승한 바텐더대회 강자 학교다. 국내에 두 곳 뿐인 주류관련 전문학사를 받을 수 있는 학교 가운데 하나이며, 해외취업을 위한 영어 시뮬레이션 수업을 제공한다.

한편, 서울현대는 12년 연속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호주 TAFE 공동학위 취득을 지원한다. 국내외 500여개 산학협력 기관을 통해 재학생 100% 현장실습을 제공하며, 교내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울현대는 호텔바텐더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등 전 학과 내신.수능성적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www.hyundai1990.ac.kr)을 통해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