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 경찰경호학과가 잇달아 고교체험 학습을 진행하면서 화제다.

   
▲ 전국 고등학교에서 서울현대전문학교 경찰경호학과로 체험학습 신청이 많아 화제다. 사진은 고교 체험 학습 모습/서울현대전문학교
국내 최대의 종합전문학교를 표방하는 서울현대는 고교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생각하는 것을 넘어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게 하기 위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는데 최근 전국 고등학교로부터 체험학습 신청이 많아진 것.

12일 서울현대전문학교에 따르면, 서울현대 경찰경호학과는 작년부터 충현고, 선유고, 동일여상, 경복고 등 전국 다양한 고등학교 학생들이 내방해 학과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15일에 부산고 학생들이 방문해 경호원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에 서울현대 경찰경호학과는 부산고 학생들이 짧은 시간이나마 경찰경호학과에 대한 실감나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호신술 교육과 범죄심리사건 탐색 등을 커리큘럼으로 제공했다.

약 2시간 가량 이루어진 체험을 통해서 고등학생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학과에 대한 실질적 경험을 해보고 꿈에 대한 구체적 설정을 할 수있는 기회를 얻었다.

한편, 서울현대전문학교 경찰경호학과는 대사관 경호원 취업자를 배출한 바 있다. 101경비단 합격자 2명과 경찰직 공무원 합격자 3명을 배출하기도 했다. 현재 서울현대는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100% 교수진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현대전문학교 공식 홈페이지 (www.hyundai1990.a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