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접수작품 총 3257개로 역대 최다
어린이들이 상상한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 작품 총 58개 시상
부문별 수상자 9명은 상장 및 부상과 함께 글로벌 본선인 월드 콘테스트 진출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토요타코리아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파이팩토리에서 '제16회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Dream Car Art Contest)' 국내 예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 출품된 작품은 총 3257개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는 전세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꿈의 자동차'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미술대회이다. 지난해부터 직접 그린 손그림 외에 컴퓨터그래픽(CG)을 활용한 디지털 작품도 응모할 수 있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 토요타코리아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파이팩토리에서 '제16회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Dream Car Art Contest)' 국내 예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토요타코리아 제공


응모한 작품들은 연령별로 △만 8세 미만 △만 8세 이상 만 11세 이하 △만 12세 이상 만 15세 이하 등 세 부문으로 평가되었으며, 평가 기준은 △메시지 전달력 △독창성 △예술성 등 총 3가지 항목이다.

이날 시상에는 각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으로 선정한 총 9개의 작품을 비롯하여 입선작품 49개를 포함한 총 58개 작품에 대해 시상이 진행됐다. 부문별 금·은·동상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3월 글로벌 본선인 월드 콘테스트에 자동적으로 진출하게 된다.

시상식에는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대표이사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홍익대학교 이근 교수 등이 함께 자리해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는 시상식 외에도 반려식물 만들기 및 마술공연 등과 같은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참석한 수상자 및 가족들을 축하했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대표이사는 "콘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이 보여준 그림들에서 미래에 대한 여러분의 다양한 꿈을 볼 수 있었다"며 "여러분의 다양한 꿈,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더욱 가치 있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자동차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번 국내 예선 수상 작품은 토요타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