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자 신분 소환, 구입 경로·투약 경위 조사 방침
[미디어펜=박규빈 기자]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가 마약류 상습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37, 본명 엄홍식)씨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

   
▲ 배우 유아인./사진=영화 '베테랑' 스틸 컷

연합뉴스는 경찰이 7일 이날 오전 10시 경 유 씨가 거주 중인 서울 용산구 한남동 자택에 수사관들을 파견, 마약 투약 혐의를 뒷받침할 관련 증거물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오후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인 이태원동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유 씨 모발과 소변에서 △대마 △프로포폴 △코카인 △케타민 등 마약류 4종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정밀 감정 결과를 지난달 17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으로부터 통보받은 바 있다. 경찰은 유 씨의 프로포폴 처방이 비정상적으로 많다는 조사 결과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넘겨받아 수사하던 도중 대마 등 다른 마약류 투약 정황을 추가로 확인했다.

식약처는 유 씨가 2021년 한 해에만 모두 73차례 프로포폴을 투약한 것으로 파악했다. 경찰은 지난달 채취한 모발에서 프로포폴 양성 반응이 나온 점에 비춰 유 씨가 최근까지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서울 강남·용산구의 병·의원 여러 곳 의료 기록을 분석 중이다.

경찰은 이들 병·의원 관계자 조사를 마무리하는 대로 유 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마약류 구입 경로·투약 경위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유 씨 소속사 UAA 측은 소환 조사 일정은 통보받지 않았다는 입장을 내놨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