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이후 3년 만에 신규채용…"미래 성장 발전 원동력 될 우수 인재 지속 충원"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쌍용자동차가 KG그룹의 가족사로 새롭게 출발하며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전에 함께할 인재를 채용했다고 13일 밝혔다.

쌍용차의 신규 채용은 2020년 이후 3년 만으로, 모집공고는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일까지 14일 동안 진행됐다. 충원 대상은 미래자동차 연구 개발 등 연구개발(R&D) 인력을 위주로 회사 전 부문에 걸친 필수 인력이다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채용된 인원은 신입 및 경력 사원 등 총 53명이며 5000 명이 넘는 인재들이 지원해 100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쌍용차는 하반기에도 우수한 인재 채용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신입 및 경력 사원들이 쌍용자동차 본관 앞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쌍용차 제공

신규 채용 직원들은 13일부터 출근해 현업배치와 함께 신입사원 교육의 일환으로 제품 교육 후 쌍용차가 2019년 이후 4년 만에 참여하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 현장 스태프로 활약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쌍용차는 신규 인력 충원은 물론 KG그룹과의 출발과 함께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달에는 한국자동차연구원과 MOU를 체결하고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카 △자율주행차 △커넥티드카 등 친환경차와 미래자동차 관련 핵심 기술 연구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는 등 자동차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친환경차와 미래차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2030년 미래 비전을 위한 KG 모빌리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쌍용차가 KG그룹과 만나 KG 모빌리티 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정통 SUV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계승 발전시켜 나갈 미래 비전을 준비하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미래 성장 발전의 원동력이 될 우수 인재를 지속적 충원해 나갈 것이다”며 “특히 미래차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쌍용자동차만의 정통 SUV 브랜드 고유 헤리티지를 계승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