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대한민국 대표 스토리텔러 장항준 감독과 권성휘, 김은희 작가가 전하는 감동 실화 '리바운드'가 오는 4월 5일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최약체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쉼 없이 달려간 8일간의 기적 같은 이야기를 그린 작품.

2012년 대한농구협회장기 전국 중, 고교농구대회에서 단 6명의 엔트리로 출전한 최약체 팀이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연승의 쾌거를 이루어낸 부산중앙고 농구부의 실제 이야기를 담았다. 

부산중앙고 농구부는 고교농구 MVP 출신의 신임 코치 강양현(안재홍)과 슬럼프에 빠진 천재 가드 기범, 부상으로 꿈을 접은 규혁, 점프력만 좋은 축구선수 출신의 순규, 길거리 농구만 해온 강호, 만년 벤치 신세의 재윤, 자칭 마이클 조던 진욱만 있는 단출한 구성으로, 각본 없는 드라마를 만들어냈다. 


   
▲ 사진=영화 '리바운드' 메인 포스터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청량한 하늘처럼 싱그러운 미소의 강 코치와 부산중앙고 루키즈의 모습을 담았다. 농구 코트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걷는 선수들은 함께라면 그 누구도 두렵지 않다는 듯 힘찬 발걸음을 내디딘다. 이들은 아무도 기대하지 않는 최약체 팀이지만 땀과 눈물로 코트를 누비며 '리바운드'라는 기회를 잡아 기적을 만들어간다.


   
▲ 사진=영화 '리바운드' 메인 예고편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에서는 풋풋한 청춘들의 밝고 유쾌한 에너지와 농구 코트를 누비는 생생한 현장감을 엿볼 수 있다. 두 눈을 사로잡는 선수들의 긴장 넘치는 플레이는 2012년 누구보다 빛났던 부산중앙고 농구부의 놀라운 기록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특히 메인 예고편에 울려 퍼진 부산중앙고 농구부 시그니처 파이팅 '박스!'('리바운드'를 잘 잡기 위해 수비 선수가 상대 공격 선수를 골대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기술을 뜻하는 '박스-아웃'에서 파생)는 많은 농구팬의 가슴을 뜨겁게 만들며 2023년 불어닥친 '농놀' 신드롬에 더욱 불을 지핀다.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르는 재미와 감동, 웃음과 눈물을 선사할 '리바운드'는 4월 5일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