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가 16일 '제 7회 국토도보대장정' 출정식을 가지고 여정을 떠났다고 17일 밝혔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가 지난 16일 '제 7회 국토도보대장정' 출정식을 가지고 여정을 떠났다./인천문예전문학교

이번 국토대장정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분단국가로 남아있는 대한민국의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강화 평화전망대를 방문하고 강화식문화예술단지가 있는 강화도 일대를 돌아 6박7일간 총 224km의 여정을 도보로 완수할 예정이다.

전문학교에서는 유일하게 매년 방학시즌마다 7년째 국토도보대장정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국토도보대장정은 자기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고 스스로와의 싸움에서 극복해가는 경험을 통해 학우들과의 유대관계와 애교심, 자연과 나라에 대한 사랑을 느끼며 전공실무 능력을 물론 인성까지 갖춘 생활예술 전문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외에도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방학 프로그램'으로 미국 LA프리미어 파티플래너 해외연수, 이태리 I.F.S.E. 푸드스타일리스트 해외연수,일본 부도노키웨딩플래너 해외연수,인도네시아 에스페르토(Esperto) 커피바리스타 해외연수,일본 동경제과학고파티셰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전공 본고장에서 직접 배우는 경험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도약하는 방학을 운영하고 있다.

또  최첨단 도심형 캠퍼스로 신축이전을 앞두고 있어 2015학년도 2학기부터는 전공업계 실제 업무현장을 그대로 재현한푸드스타일링 실습실,웨딩아트홀,테이블 셋팅 실습실,한·중·일·양식 조리실습실 등 국내 최대규모의 실습시설을 바탕으로 실무에 강한 준비된 인재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4개의 4년제 학사과정과 8개의 2년제 전문학사 과정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원서 접수와 자세한 모집전형은 홈페이지(www.ica.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