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건비, 운영비 지원…내달 신규 모집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서울시는 오세훈 시장의 공보육 대표 브랜드인 '서울형어린이집'을 올해 484곳에서 600곳으로 확대한다.

서울형어린이집은 일정 기준의 공인평가를 통과한 민간·가정어린이집에 인건비와 운영비를 지원해 보육서비스 향상을 유도하는 제도라며, 서울시는 20일 이렇게 밝혔다.

원장 인건비는 일정 기준(현원 18명 이상 또는 보육교사 겸직, 혹은 5개 반 이상 운영)을 충족할 경우 지원하며, 21인 이상이면 조리원 인건비를 지급한다.

   
▲ '서울형 모아어린이집'을 현장 방문한 오세훈 서울시장(가운데)/사진=서울시 제공


운영비는 평균 보육료의 10%, 환경개선비는 신규 지정 시 최초 1회에 한해 400만∼700만원을 각각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오는 4월 10∼14일 신규 신청을 받는데, 관할 자치구 보육 담당 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이달 23일부터 강서구, 노원구, 송파구 등 권역별로 총 7회의 사업설명회와 컨설팅 행사를 열어, 서울형어린이집 평가 지표와 향후 일정 등 정보를 공개한다.

설명회와 컨설팅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의 '서울형 공지사항'의 주소 또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형어린이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저출생으로 인한 원아 감소로 보육 현장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서울형어린이집이 운영의 안정성을 높이는 대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