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킬링 로맨스'가 유쾌한 텐션으로 관객들의 갈증을 해소한다.

24일 서울특별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는 영화 '킬링 로맨스'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킬링 로맨스'는 섬나라 재벌 조나단(이선균)과 운명적 사랑에 빠져 돌연 은퇴를 선언한 톱스타 여래(이하늬)가 팬클럽 3기 출신 사수생 범우(공명)를 만나 기상천외한 컴백 작전을 모의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군 복무 중인 공명을 제외한 주역들이 모두 모여 영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하늬, 이선균, 배유람, 이원석 감독이 참석한 현장은 유쾌한 입담이 오고 갔다.


   
▲ 24일 영화 '킬링 로맨스'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이원석 감독, 이선균, 이하늬, 배유람의 모습.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먼저 영화 출연 이유에 대해서 이하늬는 "시나리오를 보고 '이런 작품이 한국 영화로 세상에 존재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특히 요즘엔 영화적인 영화를 더 찾기 힘든 시기인데 '킬링 로맨스'는 반전의 반전의 반전을 이루는 영화라 반가웠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선균은 "개인 일정 때문에 잠시 미국에 갈 일이 있었는데, 가기 전에 감독님을 만나게 됐다. 감독님이 하늬가 작품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해서, 하늬랑 미국에서 만났을 때 '진짜 할 거야?'라고 여러 번 물어봤다. 누구 하나 배신하면 정말 큰일 난다는 마음으로 물어봤다"며 일종의 연대보증을 이룬 캐스팅 비화를 밝혔다.

이원석 감독은 "저한테는 항상 우리나라에서 극단적인 시나리오만 들어오는 편이다. '킬링 로맨스'는 그 중 평범하고 잘 쓴 시나리오였다. 영화 '뷰티 인사이드' 박정예 작가님이 각본을 쓰셨는데, 누군가를 통해 용기를 얻고 그 용기를 통해 스스로 변화를 추구한다는 주제에 반했다"고 연출 의도를 밝혔다. 
       
생애 가장 파격적인 변신에 도전한 이선균은 "머리, 콧수염 분장, 의상 등 조나단 나 캐릭터 구축에 분장 도움이 컸다. 머리는 촬영 한 달 전부터 붙이고 적응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크랭크업 후에 아이라인이 없어지니 허전할 정도였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어 이하늬는 "이선균과 함께 모든 배우들이 한데 모여 '미스터트롯3'에 도전하자는 이야기도 나왔다. 그만큼 팀워크가 최고였다"고 전했다. 


   
▲ 24일 영화 '킬링 로맨스'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이원석 감독, 이선균, 이하늬, 배유람의 모습.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작보고회 말미 이하늬는 "지금까지 보지 못한 장르다. 영화는 일방적인 게 아니라 상호 소통하는 장르인데, '킬링 로맨스'를 관객들이 어떻게 받아들이시고 얼마나 많이 웃으실지 궁금하고 기대된다", 배유람은 "'킬링 로맨스'는 확언하건대 N차 관람이 일어날 영화다. 처음 보는 것처럼 계속 보고 싶은 영화다"라고 전했다. 이원석 감독은 "이 영화를 보기 전에 '나의 아저씨'를 봐야지 끝난 다음에는 못 본다, 집중이 안 된다"며 "영화 보기 전에 '나의 아저씨'를 꼭 봐야 한다"고 강조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제작보고회를 시작으로 산뜻한 출발을 알린 '킬링 로맨스'는 오는 4월 14일 개봉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