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백년 집권 운운 민주, 5년만 쫓겨나자 허구한 날 탄핵"
"정책위 역할 활성화…당정, 협의와 필요한 사항 공조할 것"
[미디어펜=이희연 기자]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7일, 더불어민주당(민주당)이 헌법재판소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효력 유지 판결에 대한 책임으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탄핵을 거론하는 것과 관련 "강도가 강도질이 들통나자 경찰관에게 책임을 묻겠다는 것과 다름 없다"라며 "억지"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작 탄핵을 당해야 할 대상은 헌재 재판관 직책에 걸맞지 않게 얄팍한 법 기술자로 전락해 양심은 내팽개치고 세 치 혀로 국민을 속이며 곡학아세하는 민우국(민변·우리법연구회·국제인권법연구회) 카르텔"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백년 집권을 자신하던 오만한 (민주당)정권이 불과 5년만에 쫓겨나자 탄생 1년도 안 된 정권을 향해 허구한 날 탄핵을 운운하며 대통령과 정부를 흔들 궁리만 한다"라며 "행정 공백으로 인한 국민들의 피해는 생각하지 않고 엄격한 요건으로 해야 할 탄핵소추 등을 정쟁 때마다 꺼내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 3월 15일 국회 민주당 대표회의실을 찾은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오른쪽)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인사를 마치고 자리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그러면서 "나라야 멍들든 말든 윤석열 정부가 실패해야 민주당에 유리하다는 얄팍한 정치공작적 계산을 현명한 국민은 냉철한 눈으로 지켜보고 있다는 점을 상기시킨다"라고 경고했다.

김 대표는 또 이날 북한이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을 발사한 것에 대해 "북한의 무장이 고도화를 이루는 데 있어서 최고의 협사는 민주당 정권"이라며 "북한 이벤트가 필요했던 민주당 정권은 돈을 퍼주기 바빴고, 심지어 문재인 정권은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미명으로 북측의 안보 위협을 외면한 채 대화만을 구걸했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황당한 것은 이런 굴종적 대북 관계의 장본인인 민주당이 윤석열 정부가 안보 강화를 위해 일본과 협력 및 관계 정상화를 도모하는 것을 두고 도리어 비난을 하고 있다는 점"이라며 "민주당이 대한민국의 정상적 정당이 되려면 86운동권, 주사파 세력이 지니고 있는 종북사상을 지금 당장 버려야 할 것"이라고 했다. 

김 대표는 또, "당정 간 정책 협의를 긴밀히 하도록 정책위 역할을 활성화할 것"이라며 "의정활동을 하는 분들이 그에 걸맞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해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최고위 이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당정간 시스템이 부족했다'는 질문에 "핫라인을 어떤 용어로 쓰는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실시간으로 매우 긴밀하게 서로 카운터파트가 돼서 협의와 필요한 사항 공조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