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수시로 긴밀하게 당정 소통, 맡은바 책임 다하자는 취지"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더불어민주당이 169석을 앞세워 강행 처리한 양곡관리법 개정안에 대한 대응안과 관련해 "긴밀한 당정 협의를 통해 의견을 모아달라"고 당부하고 나섰다.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갖고 윤 대통령이 이날 대통령실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와 주례회동을 갖고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대통령실에서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하고 "법률안·예산안을 수반하지 않는 정책도 모두 당정간 긴밀하게 협의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그 과정에서 국민 여론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하라"고 내각에 지시했다.

   
▲ 윤석열 대통령이 3월 24일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서 서해수호 55용사의 이름을 부르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양곡관리법 대응에 대해 "윤 대통령은 당연히 신중하게 검토하고 그 과정에서 농민들뿐 아니라 농민단체도 여러 의견을 내기 때문에 의견을 수렴하겠다는 것"이라며 "여당은 파트너이기 때문에 협의해서 하라고 지시하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요한건 수시로 긴밀하게 당정 소통한다고 보면 될 것 같다"며 "여당 지도부가 새로 들어서서 명실상부하게 당정이 국정운영을 책임지고 가자, 정부는 정부, 당은 당대로 맡은바 책임 다하자는 취지로 보면 될 것 같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