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고이란 기자] 두산중공업은 협력사 지원을 위해 올해부터 사업부문장이 동반성장을 직접 챙기기로 했다.

21일 두산중공업은 최고경영진 위주로 진행되던 동반성장 활동에 내실을 기하기 위해 올해부터 각 사업부문장(BG장)들이 직접 협력사를 찾는다고 밝혔다.

세세한 부분까지 애로 사항을 들어 해소 방법을 찾고 경쟁력 강화방안을 모색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 두산중공업 김명우 사장(왼쪽에서 4번째)이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협력사 화신볼트산업을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보며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두산중공업 제공

두산중공업 내 6개 사업부문장이 올해 방문하게 될 사업장은 예년에 비해 10배 가량 많은 총 40여개사가 될 전망이다.

두산중공업 사업부문장들은 상반기에 12개 협력사를 방문해 협력사 경영진 뿐 아니라 직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개선과제를 찾는다고 밝혔다. 또 최고경영진이 협력사를 다시 방문해 개선된 사항을 확인함으로써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김명우 관리부문 사장은 지난주 경남 김해의 에이치케이금속과 부산의 화신볼트산업을 방문해 협력사들이 제기한 원자력 품질보증교육 시행과 신속한 단가계약 등 일부 요청 사항을 즉석에서 수용한 바 있다.

김명우 사장은 “우수 협력사들이 국산화와 기술개발 등을 통해 고용을 창출하고 매출을 확대하고 지역의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자금과 전문 인력을 지원하고 테스트베드(Test bed)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