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딜리버리맨'이 아시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6일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Viu(뷰)에 따르면 지니TV 드라마 '딜리버리맨'(영제 : Delivery Man)은 최근 집계된 3월 5주 차(3월 27일~4월 2일) Viu 주간차트에서 홍콩 2위,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3위, 말레이시아 4위를 차지했다. 태국 등에서도 상위권에 안착했다.

특히 홍콩의 경우 SBS 드라마 '모범택시2'(Taxi Driver 2)와 '딜리버리맨'이 나란히 1위와 2위를 기록, '택시'를 소재로 한 두 작품이 현지에서 K-콘텐츠 인기를 쌍끌이하고 있다.


   
▲ 윤찬영X방민아 주연 '딜리버리맨'이 Viu 주간차트에서 홍콩 2위,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3위, 말레이시아 4위를 차지했다. /사진=Viu(뷰)


'딜리버리맨'은 생계형 택시 기사 서영민(윤찬영)과 기억상실 영혼 강지현(방민아)이 펼치는 저세상 하이텐션 수사극. 국내에서는 지니TV, ENA, 티빙에서 방영 중이며 해외에서는 Viu를 통해 아시아와 중동, 아프리카 등 16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한편 홍콩 PCCW의 OTT 플랫폼 Viu는 2023년 1분기 오리지널 라인업으로 '모범택시2', '딜리버리맨', '꽃선비 열애사'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싱가포르를 방문한 송중기에 이어 최근 이제훈의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팬미팅 개최와 같이 'Viu Scream Dates'의 일환으로 지속적인 스타 오프라인 이벤트도 예정 중이다.


   
▲ 윤찬영X방민아 주연 '딜리버리맨'이 Viu 주간차트에서 홍콩 2위,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3위, 말레이시아 4위를 차지했다. /사진=Viu(뷰)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