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KDB대우증권은 ‘LS 라이노스 메자닌 분리과세 하이일드펀드’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메자닌과 하이일드채권, 공모주, 스팩(SPAC) 등에 주로 투자하는 공모상품이다. 메자닌 30%, 하이일드 채권 30% 정도 편입하지만 메자닌 중에는 하이일드 채권으로 분류되는 채권이 많기 때문에 시장상황에 따라 메자닌 비중이 30~50%까지 탄력적으로 운용된다. 또한, 분리과세 하이일드 펀드로 공모주도 10%를 우선배정 받을 수 있다.

메자닌은 1층과 2층 사이의 공간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로 주식과 채권의 성격을 동시에 가진 전환사채(CB), 신주인수권부사채(BW), 교환사채(EB) 등을 말한다. 메자닌은 채권이지만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권리가 있어 해당회사의 주가가 오르면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김경식 KDB대우증권 상품개발실 파트장은 “기존 메자닌 투자하는 펀드는 보통 폐쇄형 사모펀드로 판매됐다”며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공모상품으로 최소가입금액이나 인원 제한없이 한 번의 투자로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단위형이기 때문에 가입은 6월 22일부터 7월 10일까지 3주간만 가능하다. 금액과 인원에 제한이 없고 만기(3년 1개월)전 환매도 가능하지만 2년이내 환매시 환매수수료가 징수된다.

‘LS 라이노스 메자닌 분리과세 하이일드펀드’는 전국 KDB대우증권 영업점에서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문의는 고객센터(1644-332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