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김하성이 안타 없이 볼넷 1개만 얻어낸 가운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는 힘겹게나마 승리를 거뒀다.

샌디에이고는 8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원정 경기에서 5-4로 이겼다.

전날 애틀랜타에 졌던 샌디에이고는 설욕에 성공하며 최근 2연패에서 벗어났다. 4연승을 달리던 애틀랜타는 연승 행진을 멈췄다.

   
▲ 사진=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은 6번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 3타수 무안타 1볼넷 1삼진을 기록했다. 시즌 타율은 0.286에서 0.250으로 떨어졌다.

샌디에이고는 1회초 먼저 2점을 내며 기선제압을 했다. 1사 후 후안 소토의 볼넷, 매니 마차도의 내야 안타에 이어 더블 스틸 성공으로 2,3루 기회를 잡았다. 여기서 넬슨 크루즈가 우익수 방면 1타점 적시 2루타를 쳐 선취점을 뽑았다.

제이크 크로넨워스가 삼진 아웃을 당해 2사 2,3루가 된 뒤 첫 타석에 들어선 김하성은 스트레이트 볼넷을 얻어 출루, 만루 찬스를 이어갔다. 다음 타자 오스틴 놀라도 볼넷을 얻어 밀어내기로 추가점을 냈다.

샌디에이고는 2회초 크루즈의 내야안타 타점으로 한 점을 보탰다.

애틀랜타가 반격에 나서 3회말 마르셀 오즈나의 솔로홈런 등으로 3점을 내 동점을 만들었다. 이후 두 팀은 5회초와 말, 각각 1점씩을 주고받아 균형을 유지했다.

6회초 샌디에이고가 다시 리드를 잡았다. 선두타자 트렌트 그리샴의 볼넷과 희생번트로 1사 2루 찬스를 만들자 잰더 보가츠가 적사타를 쳐 5-4로 앞섰다. 이후 샌디에이고 불펜진이 애틀랜타의 반격을 봉쇄하고 1점 차 승리를 지켜냈다.

첫 타석에서 볼넷을 얻어 추가점의 연결고리 역할을 했던 김하성은 끝내 안타를 때려내지는 못했다. 3회초와 5회초에는 모두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고 7회초엔 삼진을 당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