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의정부시는 '버스 운전 자격 취득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시에 주소를 둔 만 26세 이상부터 만 55세 이하까지의 청년이나 중장년으로 1종 보통, 2종 보통 운전면허 1년 이상 소지자이며 단, 금고 이상 실형 후 집행 종료 또는 면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자는 해당하지 않는다. 

   
▲ '버스 운전 자격 취득 과정' 포스터/사진=의정부시 제공


자격과 취업 의지 및 취업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되면 시험을 통해 1종 대형 면허를 취득하게 되며,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운전 정밀검사와 버스 운전 자격시험을 거쳐, 경기도 버스 운수종사자 양성사업 협력 업체 및 실습(양성) 교육에 지원 및 접수할 수 있도록, 연계 안내한다.

버스 운전 자격 취득 후 개인별 취업 준비 점검으로 구직 상황 진단, 이력서·면접 컨설팅 등의 사후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비의 일부와 참여 수당을 지원받는다.

남윤현 의정부시 일자리정책과장은 "버스 운전 자격 취득 과정을 통해 청년이나 중장년 참여자가 자신감을 회복,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참여희망자는 418()부터 58()까지 신분증을 지참해 의정부일자리센터(의정부역 3번 출구 앞, 031-828-2876)로 사전문의 및 예약 후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