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저축은행 사건과 관련해 강력히 비판
 진보신당이 부산저축은행 사건과 관련해 ‘부자특혜인출’이라며 비판했다. 또한 금융감독원에 이번 사건을 철저히 조사하고 관련자들을 엄중히 처벌할 것을 요구했다.

 진보신당은 25일자 논평에서 “부산저축은행이 영업정지가 내려지기 전날 VIP고객들만 몰래 불러 예금을 인출해 준 행위는 말할 수 없이 파렴치한 짓이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지역 재력가, 의료·법조계 인사 등 30여명의 고객에게 특혜 인출을 해준 반면에 다음 날부터 취해진 영업정지로 인해 30만 명의 예금이 묶인 것에 대해 “결국 저축은행 부실사태의 책임을 서민에게만 일방적으로 가한 셈 아니냐”며 강력히 비판했다.

 진보신당은 금감원의 역할에 대해 의구심을 비췄다. 진보신당 대변인은 “금융감독원 직원 2~3명과 예금보험공사 감독관이 있었는데도 인출을 막지 못했다고 하니 감독당국이 부산저축은행의 특혜인출을 못 막은 것인지 안막은 것인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진보신당은 금융당국에 부산저축은행 관계자들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관련자들을 처벌해야 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또한 “이번 사태와 관련하여 제기되고 있는 사전정보유출 의혹, 방조 의혹 관계 당국과의 연관성 부분에 대해서도 철저히 조사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부산저축은행 사태에 대해 조처를 분명히 할 것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