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한국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이 소집훈련을 통해 5월 아르헨티나에서 열리는 2023 FIFA(국제축구연맹) U-20 월드컵 준비에 본격 돌입한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파주NFC(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실시되는 U-20 대표팀 훈련에 참가할 26명 명단을 20일 발표했다.

소집 명단에는 김준홍, 이영준(이상 김천상무), 황인택(서울이랜드), 조영광(FC서울) 등 지난 3월 AFC(아시아축구연맹) U-20 아시안컵에 출전했던 선수 10명이 다시 선발됐다.

조재훈(포항스틸러스), 이승준(FC서울), 정지훈(광주FC) 등 새 얼굴도 김은중 감독의 부름을 받아 마지막 테스트 기회를 잡았다.

   
▲ 사진=대한축구협회


U-20 대표팀은 이번 소집 기간 25일 인천유나이티드, 26일 인천대를 상대로 연습경기를 치르며 기량을 점검할 예정이다.

김은중 감독은 "현재 K리그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구단에서 차출 협조를 해준 선수들을 우선으로 선발했다"며 "U-20 아시안컵에는 참가하지 못했지만 평소 눈여겨 봐왔던 선수들도 마지막으로 테스트해보려 한다"고 밝혔다.

FIFA U-20 월드컵은 오는 5월 20일 아르헨티나에서 개막되며, 조추첨은 21일 밤 스위스 취리히의 FIFA 본부에서 진행된다.

김은중 감독은 조추첨식에는 참석하지 못하지만, 이번 소집 훈련이 끝나면 베이스캠프와 경기장 점검을 위해 직접 아르헨티나로 향한다. 귀국 이후 대회에 참가할 최종 엔트리를 확정하고 5월초 다시 대표팀을 소집할 계획이다.

김은중 감독은 "대회가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는 것을 전제로 준비해왔는데 갑자기 장소가 지구 반대편으로 변경되어 급박하게 해결할 과제가 많아졌다. 현지 적응을 위한 훈련 일정을 잡는 것도 쉽지 않다. 짧은 시간에 많은 걸 대비해야 하는 어려움과 부담이 있지만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 U-20세 축구대표팀 훈련 소집 명단 (총 26명)

▲ GK : 김준홍(김천상무), 안호진(경남FC), 한태희(대구FC)

▲ DF : 박준영, 황인택(이상 서울이랜드), 박창우(전북현대), 배서준(대전하나시티즌), 유선(성남FC), 이규백, 최현웅(이상 포항스틸러스), 조영광(FC서울), 최석현(단국대), 홍민석(명지대) 

▲ MF : 김도현(충북청주FC), 박승호, 박현빈(이상 인천유나이티드), 이선호(대전하나시티즌), 이승준(FC서울), 정지훈(광주FC), 조재훈(포항스틸러스), 동재민(고려대), 문민서(단국대), 문승민(전주대), 이현서(한양대)

▲ FW : 이영준(김천상무), 정재상(단국대)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