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서비스인증(KS-SQI) 1위 기업 선정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롯데호텔이 한국표준협회가 인증한 2015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84.5점으로 호텔 부문 3년 연속 1위이자 전 산업군 1위에 올랐다.

한국표준협회는 25일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KS-SQI 인증 수여식을 갖고 업종별 1위 기업을 대상으로 상패와 인증서를 전달했다.

   
▲ 25일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이사 사장(좌)과 백수현 한국표준협회 회장(우)이 상패를 전달받고 있다./사진=롯데호텔 제공

호텔부문에서는 1위 롯데호텔에 이어 인터컨티넨탈호텔(83.5점)과 그랜드하얏트호텔(83.0점)이 뒤를 이었다.

1973년 설립된 롯데호텔은 현재 국내 10개, 해외 5개를 비롯해 총 15개의 체인호텔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호텔이다.

최근에는 '더 뉴욕 팰리스호텔'을 인수했고 오는 6월 30일 롯데시티호텔울산, 12월 롯데시티호텔서울명동과 L7 명동을 추가로 개관하며 글로벌 리딩 호텔로서의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롯데호텔은 월 1회 고객 평가를 기준으로 CS Star 상을 수여하며 연 1회 서비스 캠페인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과 고객 만족 체험 수기 공모전을 진행하는 등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이사 사장은 "호텔 부문 3년 연속 1위이자 전 산업군 1위로 선정된 것은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친절과 배려가 담긴 서비스가 고객분들에게 전해진 결과인 것 같아 기쁘다"며 "7월6일 출범하는 서비스 아카데미를 통해 고객 접점 직원뿐 아니라 관리직원을 대상으로도 고객 감동 서비스를 강조하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