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직 해양경찰 유자녀에 4000만원 전해

[미디어펜=김세헌기자] 에쓰오일(S-OIL)은 25일 인천 연수구 송도에 소재한 해양경비안전본부 국제회의실에서 ‘순직 해양경찰 유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열어 장학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창재 부사장은 해양경비안전본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가 함께한 이날 전달식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다 순직하신 자랑스러운 해양경찰관분들께 깊은 감사를 표하며 그 자녀들을 에쓰오일이 후원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에쓰오일은 위험한 상황에도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는 해양경찰과 가족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해경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펼칠 것”이라고 약속했다.

에쓰오일은 어린 생명을 구하기 위해 숭고한 희생정신을 실천한 백 경감을 비롯한 해경영웅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기 위해 유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앞서 지난 3월 전남 신안군 가거도에 사는 초등학생이 급성 맹장염에 걸렸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던 해경 응급헬기가 악천후 속에서 바다에 추락했다.

추락 8일만에 인양된 헬기에는 서해본부항공단 소속 고 백동흠 경감도 타고 있었다. 해상 근무 기간이 20년이 넘는 베테랑이자 아내와 세 자녀를 둔 한 가정의 가장이기도 했던 백 경감의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초·중·고등학생 유자녀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자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타인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해양경찰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공상 해경 격려금 지원 ▲영웅 해경 표창 ▲해경 부부 휴(休) 캠프 등 다양한 해경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