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아파트 전용면적 84~130㎡ 1034가구 청약 예정
[미디어펜=이동은 기자]신영이 충청북도 청주시 일대에 조성되는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의 견본주택을 오는 28일에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최고 49층으로, 아파트 전용면적 84~130㎡의 총 103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108㎡ 총 234실로 들어선다. 다음달 아파트 1034가구에 대해 청약을 받는다. 분양가는 분양가 상한제의 적용으로 3.3㎡당 평균 1160만원대에 책정되었으며,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투시도./사진=신영 제

청주 테크노폴리스는 약 380만㎡ 규모의 산업단지로, 기업체와 함께 주거시설, 상업시설, 관공서, 학교 등 주거 생활에 필요한 시설들이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자족도시다. 

단지는 도보권에 북청주역이 예정돼 있으며 복합환승센터도 계획돼 있다. 단지 인근에 중심상업지구 조성이 예정돼 있고 현대백화점 충청점, 롯데아울렛 서청주점, 지웰시티몰 등도 인접해 있다. 

‘신영지웰 특화 평면’이 적용된 84㎡A는 주방과 거실을 나란히 두지 않고 주방이 한쪽으로 들어간 ‘숨은 주방’ 구조를 적용해 깔끔한 조리 공간을 확보했다. 거실과 이어지는 기존 주방 공간은 다이닝 공간으로 특화했고, 이를 통해 통풍에 유리한 구조를 갖췄다.

전용 111㎡A는 5베이 판상형 구조로, 대면형 주방·다이닝 설계를 통해 순환 동선을 구현했다. 130㎡A는 부부·공용 욕실 특화 레이아웃을 적용했고, 전용면적 111㎡B와 130㎡B는 양면 개방형 구조로, 숨은 주방 옵션을 활용해 거실과 주방 공간을 완전히 분리할 수 있다.

단지 내 선큰 가든을 중심으로는 운동시설과 문화시설이 조성된다. 풋살장을 비롯하여 피트니스, 스크린 골프와 퍼팅시설을 갖춘 골프클럽, 멀티플레이룸, 사우나 등이 들어서고, 라이브러리 카페를 중심으로 스터디라운지, 키즈라운지, 파티룸도 예정돼 있다. 

또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전제품 및 조명 시설을 제어할 수 있다. 공동현관 제어는 물론, 무인 택배함 이용 시 택배 도착 알림, 엘리베이터 원격 호출, 입차 정보 확인 기능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은 청주 테크노폴리스의 최중심에 위치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청주에서 선호도 높은 브랜드로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고, 상품성까지 뛰어나 청약 결과도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