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권재영 PD가 'We’re HERO' 임영웅과 아이키의 컬래버 무대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24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권PD의 아름다운 구설' 영상에서는 'We’re HERO' 특집 프로그램 중 가장 큰 화제를 모은 임영웅의 댄스 퍼포먼스 비화가 전해졌다.


   
▲ 사진=유튜브 채널 '권PD의 아름다운 구설' 영상 캡처


권 PD는 "임영웅 씨에게 댄스 무대를 만들어 보자고 제안했는데 당황하더라. 2주 동안 설득해야 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같은 뮤지션이 아니라 댄스팀과 컬래버를 한 배경에 대해 "임영웅 씨가 처음부터 끝까지 이 무대를 혼자 하고 싶다는 의지가 있었다. 다른 가수와 가창 컬래버는 애초 고려하지 않았다"며 "아이키는 댄서이기에 임영웅 씨의 노래를 건드리지 않을 수 있다는 제작진의 판단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2021년 방송된 'We’re HERO'에서 임영웅은 아이키가 이끄는 댄스크루 훅(HOOK)과 마이클 잭슨의 'Dangerous' 댄스 무대를 선보였다. 전문 댄서 못지않은 임영웅의 퍼포먼스와 한 편의 뮤직비디오처럼 연출된 영상은 당시 큰 이슈가 됐다.


   
▲ 사진=유튜브 채널 '권PD의 아름다운 구설' 영상 캡처

 
이밖에도 권 PD는 서울의 야경을 담을 수 있는 여의도 KBS 본사 옥상에 댄스 퍼포먼스를 위한 특별 무대를 만들기 위해 KBS 및 유관 기관들의 허가를 받는 지난한 과정과 소음 등의 민원 사항들까지 고려한 사실도 밝혔다.

또 국민배우급 중견 탤런트의 출연 요청을 정중히 거절할 수밖에 없었던 사연, 오케스트라와 100명의 합창단, 국악관현악단까지 동원된 엔딩 무대까지 'We’re HERO' 제작 당시의 다채로운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