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뷰티밸리 조성, 이니스프리재단 설립, 상생펀드 운영 등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제주 창조경제혁신 제2센터를 설립해 운영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6일 창조경제혁신센터의 분원 형식으로 오는 9'제주 창조경제혁신 제2센터'를 설립, 운영하며 제주와의 지속적 동반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제주 도내 1000억원 이상의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제주 지역 내 화장품 산업의 연구와 육성을 지원하며 K-뷰티-문화-체험 연계의 고품격 관광 콘텐츠를 활용한 6차 산업의 활성화에 앞장서게 될 예정이다.
 
녹차생산기지도 신축한다. 1차산업(녹차 재배)2차산업(녹차 원료화 및 상품 생산)의 부흥 뿐만 아니라 스파 리조트와 원료 관광마을의 신규 조성을 통해 3차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를 통해 1, 2, 3차 산업이 융복합되어 시너지를 창출하는 지역사회 고부가가치의 6차 산업을 제주에 육성함으로써 유럽의 와이너리와 같이 제주 녹차밭을 거점으로한 진정한 6차 산업의 롤모델로 성장시키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과 이니스프리는 제주 지역 자연 생태의 보전과 문화 콘텐츠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오는 9월을 예정, 100억 원 규모의 공익재단을 설립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와 더불어 제주 창조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상생펀드 중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도모하는 펀드에 300억원을 출연해 제주 도내 촉망받는 중소기업들의 사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