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 제공, 여행권, 아메리카노 무료 증정 등 각종 이벤트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카페업계가 텀블러 증정,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 카페업계가 텀블러 증정, 여행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다./스타벅스, 카페베네, 엔제리너스, 디초콜릿커피앤드, 가디스, 요거프레소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오는 30일까지 전국 770 여개 매장에서 신규 푸드 상품을 구매하면 별 1개씩을 추가 적립해주는 '푸드 보너스 스타'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스타벅스 카드로 '튜나&바질 샌드위치', '통밀 에그&포테이토 브리또', '모짜렐라 베이컨 샌드위치' 등 신규 푸드 상품을 구입하면 1 품목당 별 1개씩이 증정된다. 적립된 별은 생일무료 음료 쿠폰, 레벨마다 다양한 쿠폰과 혜택 등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카페베네는 여름철 건강에 좋은 비타민 보충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이달 말까지 카페베네 눈꽃빙수 사진을 찍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추첨에 응모되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카페베네비타민' 이벤트이다.
 
추첨을 통해 뽑힌 5명에게는 '코니 망고눈꽃빙수', '망고치즈케이크빙수', '망고파르페' 등 카페베네 생망고 페스티벌 6종 메뉴를 모두 선물로 증정하며 당첨자는 다음달 2일 발표될 예정이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연다. 오는 29일까지 엔제리너스커피 공식 페이스북에서 '크로아티아 여행을 선물 받는다면 당신의 휴가 계획을 알려주세요!'라는 설문에 댓글 응모를 하면 참신성, 실현가능성, 흥미성 등을 고려한 1500명의 우수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1(1)에 당첨되면 크로아티아 68일 여행권이 제공되며 2~5(11)은 엔제리너스 충전식 선불카드, 6~7(230)은 엔제리너스 15주년 기프트백과 MD용품이 증정된다. 8~12(1258)에게는 15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디저트빙 모바일 교환권, 지니 1개월 이용권, 아메리치노 모바일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10일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초콜릿커피앤드는 오는 8월말까지 아이스 아메리카노 주문시 사이즈를 업그레이 해주는 '썸머 빅 이벤트(Summer Big Event)'를 진행한다. 디초콜릿커피앤드 전 매장에서 레귤러 아이스 아메리카노(360ml)를 주문하면 벤티 사이즈(590ml)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준다.
 
이번 이벤트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주문 시에만 가능하며 단순히 크기만 커진 것이 아닌 에스프로소의 양도 3샷으로 늘려 제공돼 풍부하고 진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다.
 
가디스는 런칭 1주년을 맞아 텀블러 증정과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하고 있다. 가디스 대표 메뉴인 프릴 빙수를 주문하면 리유저블(Reusable) 가디스 텀블러를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가디스 프릴 빙수를 찍은 사진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가디스 프릴 빙수와 함께 업로드하고 카운터에서 보여주면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무료로 증정된다.
 
요거프레소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뮤지컬 증정 이벤트를 갖는다. 이달 말까지 여름 신 메뉴인 '스노우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공식 페이스북에 구매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매의 뮤지컬 티켓이 제공될 예정이며 뮤지컬 티켓은 조정래 작가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아리랑이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2일 요거프레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