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키움 히어로즈 투수 정찬헌(33)이 1군 훈련에 합류했다. 엔트리 등록은 되지 않았는데, 시즌 첫 1군 등판 일정에 맞춰 엔트리에 이름을 올릴 전망이다.

정찬헌은 26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kt 위즈와 홈경기를 앞두고 실시된 키움 훈련에 모습을 드러내 캐치볼 등의 훈련을 소화했다. 정찬헌이 1군 선수단에 합류한 것은 시즌 개막 후 처음이다.

정찬헌의 시즌 출발이 늦어진 것은 FA(자유계약선수) 계약이 늦어졌기 때문이다. 지난 시즌 후 FA 자격을 얻은 그는 FA 시장에서 영입을 원하는 구단을 찾지 못하다가 결국 시즌 개막을 5일 앞두고 원소속팀 키움과 2년 총액 8억6000만원에 계약했다.

   
▲ 사진=키움 히어로즈


계약 지연으로 시즌 준비를 제대로 못하고 시범경기 출전도 못했던 정찬헌은 그동안 퓨처스(2군)에 머물며 2경기 출전해 5이닝 1실점(평균자책점 1.80)을 기록했다.

정찬헌이 1군에 합류함으로써 시즌 첫 등판도 임박했다. 현재 키움의 5선발 자리가 비어있기 때문에 5선발 순번 때 1군 등록하고 출격할 것으로 보인다.

키움은 개막 후 장재영, 이승호에게 5선발을 맡겨봤으나 모두 기대에 못 미쳤다. 장재영은 지난 19일, 이승호는 24일 1군 엔트리에서 빠졌다.

선발 로테이션상 키움의 5선발 등판 예정일은 오는 29일 롯데 자이언츠와 사직 원정경기다. 이 경기에 정찬헌이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 홍원기 키움 감독이 정찬헌을 1군 훈련에 합류시킨 것도 선발 등판할 몸 상태와 구위가 되는지 직접 확인하기 위해서인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