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연지 기자]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SK텔레콤 T1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T1 리그오브레전드팀을 공식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벤츠 코리아-T1 스폰서십 체결은 벤츠코리아가 e스포츠 구단과 함께 진행하는 첫 공식 후원이다.

   
▲ 벤츠코리아, e스포츠팀 'T1' 후원./사진=벤츠코리아

 
T1 리그오브레전드 팀은 전 세계 e스포츠계의 슈퍼스타이자 팀의 주장인 '페이커' 이상혁을 중심으로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 등 뛰어난 스타 플레이어들을 보유한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임단으로 국내외를 통틀어 독보적인 우승 커리어와 탄탄한 글로벌 팬 층을 자랑한다.

T1리그오브레전드 팀은 다음 달 2일 런던에서 개최되는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서 벤츠의 삼각별 로고가 부착된 유니폼을 착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5년 말까지 벤츠코리아의 공식적인 후원을 받게 된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의 독보적인 슈퍼스타이자 전설적인 선수로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이상혁 선수에게는 고성능 럭셔리 이그제큐티브 전기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을 지원한다.

토마스 클라인 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벤츠는 '모두가 선망하는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이어 왔으며, 이러한 정신이 T1이 보여주고 있는 도전 정신과 일맥상통한다고 생각해 이번 공식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리그오브레전드의 전설적인 팀인 T1과의 스폰서십을 통해 벤츠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와 혁신은 물론 지속가능성, 전동화, 럭셔리에 대한 비전 등을 주요 EQ 고객 및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연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