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버드 오픈 첫날 매진…추가분도 4일 만에 매진
일반 티켓 온라인 예약은 오는 15일부터 재개
[미디어펜=문수호 기자]국립중앙박물관이 개최하는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이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의 얼리버드 티켓이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조기 완판됐다고 3일 밝혔다.

   
▲ 오는 6월 2일부터 10월 9일까지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에서 공개될 토마스 로렌스의 ‘빨간 옷을 입은 소년(1825년昨)’ 그림./사진=국립중앙박물관 제공


얼리버드 티켓 판매는 당초 네이버 예약을 통해 지난달 26일부터 오늘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티켓 오픈 첫날에 전량 매진돼 관람객들의 추가 판매 요청이 이어졌다. 티켓 오픈 당시에는 몰려든 사람들로 인해 시스템에 일시적인 장애가 나타나기도 했다. 

이에 국립중앙박물관 측이 관람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달 28일 얼리버드 티켓을 추가로 판매하였으나 이 역시 4일 만에 매진됐다.

국립중앙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얼리버드 티켓 조기 완판으로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이번 얼리버드에 이어 오는 15일부터 열리는 일반 예매에서도 인기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영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여 영국 내셔널갤러리의 명작을 국내에 최초로 공개하는 이번 전시에서는 보티첼리, 라파엘로, 카라바조, 벨라스케스, 반 다이크, 렘브란트, 고야, 터너, 컨스터블, 마네, 모네, 르누아르, 고갱, 반 고흐 등 서양 미술 거장들의 명화 52점을 만날 수 있다. 

전시는 오는 6월 2일부터 10월 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미디어펜=문수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