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진주, 대전, 제주서 슬립 버스 등 이색 테마
[미디어펜=이다빈 기자]하나투어는 LG유플러스와 함께 국내 여행지 추천 프로젝트 ‘요즘 여행의 답, 와이낫크루(시즌2) 여행 따라잡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 /사진=하나투어


와이낫크루는 LG유플러스와 SBS가 전국 지역 경제 활성화와 ESG 실천을 위해 제작한 예능 콘텐츠로 지난해 시즌1에서 강원, 부산 등의 지역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해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시즌2를 앞두고 8일 오후 5시 프롤로그를 공개하며 오는 12일 광주 편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LG 유플러스 및 SBS 유튜브에서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하나투어는 와이낫크루 시즌2에서 소개한 △광주 △진주 △대전 △제주 4개의 지역 여행 코스와 연계한 이색 버스 패키지 상품 등을 하나투어 닷컴과 하나투어 앱에서 판매한다. 와이낫크루가 소개한 국내 명소를 여행 상품으로 기획해 국내 여행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했다.

야경 맛집 진주에서 동남아와 유럽 등지에서 청춘여행의 상징으로 불리는 슬립 버스(SLEEP BUS)를 경험할 수 있는 하나투어 단독 상품을 준비했다. 슬립 버스는 하나투어 단독 패키지 상품으로 소규모 MT, 가족모임, 또래모임 등 팀 컬러에 맞춰 자유롭게 일정 변경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MZ 세대들에게 이색적인 버스 여행을 제공한다.

대전의 다양한 여행 상품도 만나볼 수 있으며 광주, 진주의 명소를 여행하는 일반 버스 투어 상품은 20-30대 전용 패키지로 구성했다. 친구끼리 혹은 혼자서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도록 20-30대 대상으로 판매한다.

제주에서는 하나투어의 빈집 재생 프로젝트 숙박 상품인 북촌포구 등의 예약이 가능하다. 북촌포구는 제주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으로 빈집을 재생해 제주 자연을 지키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하나투어 ESG 경영 활동 중 하나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 유쓰 페이지에서 신청자 전원(하나투어 회원 가입 필요)에게 하나투어 2만 마일리지 여행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5월 20일, 6월 20일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MZ세대가 주목하는 예능 와이낫크루와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국내 곳곳에 숨겨진 명소를 재발견하고, 하나투어 버스 여행 상품으로 직접 방문하여 올여름 착한 여름휴가를 떠나 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