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제품보다 140배 강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 탑재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삼성전자가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 삼성전자가 다음달 1일 로봇청소기 ‘파워봇’ 신모델 3종을 출시한다./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다음달 1일 로봇청소기 ‘파워봇’ 신모델 3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파워봇은 기존 로봇청소기의 쓸어 담는 방식이 아닌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진공 흡입이 가능하다. 최첨단 센서로 뛰어난 이동성을 갖췄다.

블랙의 에보니 쿠퍼 컬러의 파워봇 신모델은 일반 로봇청소기보다 약 140배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했다.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면서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청소가 가능한 ‘포인트 클리닝’ 기능도 기존보다 약 2배로 확장됐다.

무선공유기를 통한 와이파이(Wi-Fi) 연결로 집 안에서는 물론 외출 중이거나 해외 여행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주요 기능도 조작할 수 있다.

삼성 파워봇 신모델의 출고가는 에보니 쿠퍼 컬러 제품은 139만원, 팝 레드와 팝 옐로우 컬러 제품은 84만원이다.

박병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기존 로봇청소기와는 완전히 다른 강력한 흡입력의 삼성 파워봇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