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강은숙교수가 KBS 1TV 뉴스광장을 통해 여름철 과일을 활용한 레시피를 선보였다.

   
▲ KBS뉴스광장 방송화면 캡처
5월에 이어 지난달 방송된 여름철 과일을 활용한 레시피에서는 수박, 청포도와 건강에 좋은 오미자청을 섞어 만든 화채와 과일샐러드 피자, 과일 월남쌈 등이다. 소개된 레시피 중 바나나와 키위 등을 라이스페이퍼로 감싼 과일 월남쌈은 다이어트식으로 추천되기도 했다.

방송 후 방송 관계자는 물론 시청자들은 "짧은 장마에 이어 이른 무더위에 건강관리는 물론 과일을 활용한 다이어트식 레시피는 음식 프로그램 전성시기에 알맞은 내용"이다며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게 쉬운 설명이 보기 좋았다"고 평가 했다. 

강 교수는 국내 6호 푸드코디네이터 명인이자 1세대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최근까지 CF, 영화, 드라마, 예능에서 푸드스타일링을 통해 일선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 교수는 서울현대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학부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교내에서 제자들과 푸드스타일 매거진 OK STYLE을 발행하고 있다.

한편, 현재 서울현대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은 100% 면접 전형으로 이루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www.hyundai1990.ac.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