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구해줘! 홈즈'가 반려묘와 함께 사는 1인 집사를 위해 매물찾기에 나선다. 

21일 오후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구해줘! 홈즈’(이하 ‘홈즈’)에서는 모델 송해나와 박영진, 그리고 그룹 비원에이포(B1A4) 출신 배우 차선우와 붐이 각각 매물 찾기에 나선다.

   
▲ 21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에 송해나, 차선우가 출연한다. /사진=MBC 제공


이날 방송에는 반려묘와 함께 사는 1인 집사가 의뢰인으로 등장한다. 현재 복층 오피스텔에서 거주 중인 의뢰인은 쉴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고 밝히며, 자신과 반려묘 모두가 만족할 집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지역은 직장이 있는 성수역과 본가가 있는 문래역까지 접근이 쉬운 곳으로 지하철 2호선 역이 도보 10분 이내에 있길 바랐다. 또, 성수역까지는 대중교통으로 30~40분 이내에 가길 원했다. 주거 형태는 기본 옵션이 많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에 휴식공간과 발코니가 있기를 희망했다. 또, 햇볕 쬐는 것을 좋아하는 반려묘를 위해 큰 창이 있는 거실을 바랐다. 예산은 매매가 7억 원대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복팀에서는 모델 송해나와 박영진이 출격한다. 송해나는 의뢰인 반려묘의 이름이 ‘후추’라는 얘기를 듣고 “반려동물의 이름을 음식으로 하면 오래 산다고 들었다”면서 자신의 반려견 이름을 ‘짜장이’라고 지었다고 말한다. 덕팀의 코디로 출격한 차선우 역시 자신의 반려견 이름이 ‘율무’라고 말해 눈길을 끈다.

복팀은 영등포구 문래동으로 향한다. 박영진은 자신을 ‘문래동 엠버서더’라고 밝히며, 문래동 주민으로 다양한 맛집을 꿰고 있다고 말한다. 그는 또 “이정재, 정우성 씨가 이영자 씨와 먹던 비빔국숫집이 문래동에 있다”며 “의뢰인이 이 집을 선택한다면, 사비로 국숫집 쿠폰을 10장 사 드리겠다”며 남다른 공약을 내세운다.

덕팀에서는 배우 차선우와 붐이 동대문구 답십리동으로 출격한다. 신답역과 답십리역이 도보권에 있는 더블 역세권으로 의뢰인 직장까지 대중교통으로 10분 소요된다. 이 매물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분리된 주상복합 매물로 2020년 올 리모델링을 마쳤다.

내부는 화이트 톤의 흠잡을 곳 없는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소파 등 각종 가구와 전자제품 등이 기본 옵션으로 주어진다.

한편, 이번 주 파도파도 '홈서핑' 코너에서는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놀멍 쉬멍, 물멍 하우스’를 파본다. 창의적인 내부 설계가 돋보이는 집으로 프라이빗 제주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힐링 하우스다. 

미술관을 연상케 하는 유니크한 외관을 따라 들어가면 현대적이지만 동양적인 멋을 살린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11자 구조의 집으로 거실을 관통하는 중정 같은 구조를 띄고 있다. 거실 통창으로 제주의 자연을 오롯이 감상할 수 있다. 무엇보다 옥상으로 올라가면 산방산을 막힘없이 감상할 수 있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이날 오후 10시 45분 방송.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