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호텔항공관광교육재단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가 2015학년도 2학기 후기 신입생 및 편입생과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 호텔항공관광교육재단 한국호텔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사옥/한국호텔조리사관직업학교
한조사는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호텔경영학과 등 호텔관광쪽으로 특화되어 있는 교육기관으로 학위과정의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2015학년도 후기 모집은 8월말부터 수업을 진행하며 군 복무자와 고교졸업자등을 대상으로 학위과정의 편입 및 신입생을 모집한다. 또한 한조사는 군에서 취사병으로 근무한 병사와 업체 실무경력 1년 이상 경력자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한조사는 스페인 바스크조리학교와 MOU 및 양국의 전통음식 기술전수, 해외 한식당 종사자 교육기관 선정 등 대외적으로 호텔·관광이 특화된 교육기관이다.

해외 한식당 종사자 교육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주최, 호텔항공관광교육재단, (사)한국외식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중국 칭다오, 광저우, 선전, 청뚜, 영국 런던과 프랑스 파리지역으로 진행되는 한식의 세계화 프로젝트다. 이처럼 다양한 부분에서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한조사는 실무에 강한 우수 인재를 양성하며 배출한다.

한조사 관계자는 "전문학교의 입학은 큰 문제가 아니다"라며 "취업을 어떻게, 어디로 할 수 있는가가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실무에 강한 교육을 통하여 호텔 취업에 강한 학교라는 부분을 알 수 있게 한 대목이다.

한편, 한조사는 3+2제도로 3일은 학교에서 수업을, 2일은 유급으로 호텔에서 실무과정을 익힐 수 있는 인턴쉽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실습의 비율을 높여 많은 학생들이 실력 향상과 취업에 중점을 둔 인재양성의 교육기관이다.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관광식음료학과, 호텔조리학과, 항공관광학과 등 학점은행제 2년제 전문학사 과정 및 외식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 등 4년제 학사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15학년도 신·편입생 및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co.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