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이 전국 맛집을 찾아 떠난다. 

22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시장이 반찬', '대한민국 1프로', '가족이 뭐길래',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코너로 꾸며진다. 

'시장이 반찬'은 인천 계양산전통시장에서 메밀배추전 맛집 비결을 알아본다. 과거 경상도에서 얇게 밀가루를 입힌 배춧잎을 부쳐 먹었던 것에 속 편한 건강식 메밀을 접목시키게 됐다고. 배추의 아삭한 식감과 메밀의 구수한 맛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해 그 맛이 일품이란다.

또한 이색 디저트인 흑미호두과자 맛집으로 향한다. 100% 국내산 흑미를 사용해 일반 호두과자보다 짙은 색을 띠는 것은 물론 반죽이 더욱 찰지고 쫄깃하다고. 여기에 상인들이 엄선한 최고급 팥앙금을 넣어 달지 않고 담백한 맛을 내는 것이 또 하나의 비법. 흑미호두과자의 넘치는 매력에 손님들 발길이 끊이지 않는단다. 


   
▲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향하는 곳은 무려 뽀뽀 중인 부부 사진이 대문짝만하게 걸려 있는 족발집이다. 족발을 팔기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 걸어놨다는데.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하늘에서 내려오는(?) 부부 사진까지. 금실 좋은 부부의 사랑이 듬뿍 담겨 특별한 비법 없이도 족발 맛이 그렇게 좋단다. 알콩달콩 사랑꾼 부부가 만들어 더욱 쫀득하고 달큰한 시장 족발을 맛본다.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코너는 경기도 포천시에 있는 단호박 소갈비찜 맛집을 찾아가본다.

한편,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평일 오후 6시 5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