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 무역 미래 좌우…국제 협력·국내 정책틀 마련에 기여하겠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응고지 오콘조-이웰라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이 네이버 제2사옥 1784를 방문했다.

23일 네이버에 따르면 이번 방문에는 채선주 대외·ESG 정책 대표와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응고지 사무총장 일행은 네이버가 보유한 △인공지능(AI) △로봇 △디지털 트윈 등의 기술을 체험했다.

그는 WTO 최초의 아프리카 출신·여성 사무총장으로, WTO 사무총장이 국내 인터넷 플랫폼 기업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23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제2사옥 1784를 방문한 응고지 오콘조-이웰라 WTO 사무총장이 배달로봇 루키를 체험하고 있다./사진=네이버 제공

응고지 사무총장은 "디지털 기술이 무역의 미래를 좌우하고, 디지털 전환이 업계와 각국 정부에 도전과 기회를 불러올 것"이라며 "WTO도 디지털 무역 촉진을 위해 국제 협력과 국내 정책 틀 마련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784는 로봇 친화형 빌딩으로, 올 3월까지 미국 국무부·국토안보부 차관과 싱가포르 정보통신부 장관 및 오스트리아 하원의장 등 전세계 54개국에서 4000명 이상이 방문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