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15억 손해봤다더니 실상은 자금세탁 목적 의혹"
'김남국 방지법' 관련, "한 점 의혹이 없도록 법 따를 것"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거액의 가상자산(코인) 거래·보유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과 관련해 "대선 전후 기간에 무려 2억 5000만원 이상의 코인을 현금화한 걸로 드러났다"라며 대선 자금세탁 의혹을 제기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남국 코인게이트 전모가 하나씩 드러나고 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김 의원은 코인 관련 의혹이 불거졌을 때 대선 기간 440만원만 인출했다면서 스스로 통장 거래 내역을 공개한 바 있다"라며 "실상은 작년 2월과 3월, 대선 전후 기간에 무려 2억5000만원 이상의 코인을 현금화한 걸로 드러났다"라고 지적했다.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월 22일 국회에서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특별법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이어 "코인거래소 연결 계좌를 통해 현금을 인출해 놓고 위장용 통장을 들고나와 온 국민을 속인 것"이라며 "김 의원은 재산 신고 때 현금으로 인출한 2억 5000만원을 신고하지 않았다. 이 돈은 어디로 갔나"라고 따져 물었다.

윤 원내대표는 또 "김 의원이 대선 직전 위믹스 코인 약 51만개를 클레이페이 59만개로 교환한 것도 매우 의심스러운 정황"이라며 "발행 한 달도 되지 않은 신생 코인 클레이페이에 '몰빵'을 해서 약 15억원의 손해를 봤다고 알려져 있는데 실상은 자금 세탁 목적이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실제 클레이페이는 출시 6개월 만에 사실상 시장에서 사라졌고, 관련 업체 관계자들이 전화번호까지 바꾸고 잠적해서 급조된 자금세탁소가 아니냐는 의심을 받고 있다"라며 "이런 일들이 모두 사실이라면 대선 직전 자금을 세탁하고 현금을 대량 인출한 이유에 대해 합리적 의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결백을 주장하며 허위 보도 책임을 묻겠다던 김 의원은 막상 수사가 시작되자 잠적해서 몸을 숨기고 있다. 수사를 회피하고 증거 인멸하기 위한 잠적 아닌지 의심스러운 상황"이라며 "김 의원은 즉각 돌아와서 검찰 수사에 협력해야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한편, 오는 25일 본회의 통과를 앞둔 이른바 '김남국 방지법'과 관련해서는 "우리 당은 국민들에게 한 점의 의혹이 없도록 소속 의원 모두가 성실하게 법에 따르겠다는 약속을 드린다"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