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미래에셋증권 인도네시아 법인은 인도네시아증권거래소(IDX)와 공동으로 국내 투자자 대상 인도네시아 기업설명회(IR) 행사를 미래에셋증권 여의도 사옥에서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 미래에셋증권 인도네시아 법인은 인도네시아증권거래소(IDX)와 공동으로 국내 투자자 대상 인도네시아 기업설명회(IR) 행사를 미래에셋증권 여의도 사옥에서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미래에셋증권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주식시장 현황 및 전망, 향후 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 및 전략 공유, 외국인 투자자 주의사항,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인도네시아 우량 상장기업 2곳이 참석한다. 

다르마 폴리메탈(자동차부품업체)는 전기 오토바이 생산, EV충전 교환소 사업을 하는 친환경 기업이며 스틸 파이프 인더스트리(철강 파이프 제조업체)는 스틸파이프 수출, 전기차 부품 생산 기업이다.

오는 25일에는 미래에셋증권 인도네시아법인 리서치센터의 Rully 이코노미스트가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인도네시아 금융시장 및 경제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인도네시아증권거래소(IDX)의 사외이사장인 John A. Prasetio 이사장을 비롯해 IDX의 사업개발부문 이사, 상장기업개발 부분 대표 등이 자리한다. John A. Prasetio 이사장은 2012년부터 5년간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를 지냈고, 인도네시아 재벌인 리뽀그룹의 사외이사장을 역임하는 등 인도네시아 정재계에 폭넓은 경험과 네트워크를 지닌 친한 성향 인물로 손꼽힌다.

심태용 미래에셋증권 인도네시아법인 대표는 "이번 IDX의 한국 방문을 주관하고, 한국 투자자들에게 인도네시아 금융시장의 기회에 대해서 알림으로써, 향후 더 많은 투자자들이 인도네시아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IDX와 한국 투자자들, 그리고 미래에셋증권 인도네시아법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