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신한알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의 대대적인 개편을 기념해 특판 채권 4종을 판매 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 신한투자증권은 신한알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의 대대적인 개편을 기념해 특판 채권 4종을 판매 개시했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제공


이번 판매하는 4종의 특판 채권 상품은 AA- 등급 이상의 우량 채권으로 표면금리가 매수금리보다 낮은 절세 채권이다. 국내 채권 3종목(종목당 100억원 한도), 달러 표시 채권 1종목(500만 달러 한도)이다.

먼저 3종목의 국내 채권 중 단기 투자처를 찾는 고객 대상으로 토지주택공사(AAA, 한신평, 2023년 4월 27일 기준)가 발행한 2023년 10월 28일 만기 채권(3개월 이표채)을 제공한다. 토지주택공사는 정부 및 국책은행이 100% 지분을 보유한 공기업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법’에 의거해 국책사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손실을 국가 재정에서 보전 받을 수 있어 법적 지위가 약화되지 않는 한 우량한 신용도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한국증권금융(AAA, 한신평, 2022년 9월 30일 기준)이 발행한 2024년 1월 22일 만기 채권(3개월 이표채)과 케이비캐피탈(AA-, 한신평, 2023년 3월 28일 기준)이 발행한 2024년 1월 25일 만기 채권(3개월 이표채)을 제공해 투자 기간에 맞는 채권을 선택할 수 있다.

달러 표시 채권은 한국석유공사가 발행한 2025년 10월 5일 만기 채권(6개월 이표채)이다. 한국석유공사는 국내 석유수급 안정 도모를 위한 공공성 및 중요성을 감안해 정부가 석유공사가 발행한 사채 보증을 명문화하고 있어 대한민국 국제 신용등급과 동일한 신용등급(Aa2(Moody’s, 2023년 3월 22일 기준), AA(S&P, 2023년 4월 14일 기준))을 부여받고 있다. 달러 표시 채권은 보유한 달러 또는 원화를 달러로 환전해 투자할 수 있다. 이자는 6개월마다 달러로 지급되며, 만기에도 달러로 원금 상환된다.

4종의 특판 채권은 신한알파 앱에서 매수 가능하며, 한도 소진 시까지 판매한다.

신한투자증권은 비대면 고객의 채권 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알파 앱을 통해 국채 및 회사채, 조건부자본증권, 단기사채(전자단기사채 포함)와 같은 국내 채권뿐만 아니라 미국 국채 등 해외채권도 손쉽게 매매할 수 있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신한알파 MTS 개편을 통해 채권 투자 화면을 더욱 보기 쉽게 개편했다. 채권 투자 가상 매매를 통해 만기/중도 상환별 수익과 세금을 예상하는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해, 예상 투자 금액을 입력하면 예상 이자 지급일과 예상 이자 금액, 세금, 만기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MY 채권’ 메뉴가 신설되어 내가 보유한 국내 채권, 해외 채권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과거 이자 지급, 채권 투자 및 상환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돼 고객 자산관리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해당 채권들은 신한투자증권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 접속해 ‘금융상품’ 탭에서 ‘채권’을 클릭하고 ‘채권 투자하기’에 들어가 종목을 확인하고 매수할 수 있다. 단, 모든 금융상품은 투자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