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포인트 특권, 옥스퍼드 블록 장남감 5만개 완판

[미디어펜=백지현 기자]SK에너지가 차별화한 주유 사은품으로 요즘 떠오르는 소비층인 ‘키덜트(Kidult)’와 동심을 동시에 사로잡고 있다.

   
▲ SK에너지가 차별화한 주유 사은품으로 요즘 떠오르는 소비층인 ‘키덜트(Kidult)’와 동심을 동시에 사로잡고 있다./SK에너지

SK에너지는 지난 5월부터 진행한 주유 마케팅 행사 ‘3천 포인트 특권’ 사은품으로 준비한 옥스포드 블록 장난감 5만개가 지난달 하순 완판됐다고 2일 밝혔다. 200여개 이상의 블록을 조립하면 ‘SK 유조차’ 모형이 된다.

‘3천포인트 특권’은 ‘잠자는 OK캐쉬백 3천 포인트로 그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컨셉으로 SK에너지가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대표 마케팅 행사다.

주유 고객에게 자신이 보유한 OK캐쉬백 3천 포인트를 써서 양질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SK에너지는 지난해에도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SK 주유소’ 블록 장난감을 ‘3천 포인트 특권’ 행사의 사은품으로 내걸어 이벤트 종료 훨씬 전에 5만개 전량이 완판됐다.

SK에너지는 이 같은 고객들의 호응을 고려해 올 8월 중순 경 시작할 하반기 ‘3천포인트 특권’ 이벤트 때도 한정판 블록 장난감을 사은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SK에너지 관계자는 “블록 장난감은 30~40대 키덜트족, 어린 자녀들과 함께 SK주유소를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의 지지도가 높은 사은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블록 장난감을 기획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