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석에서 태블릿 통해 메뉴 확인 및 주문 가능
무인매장 전용 통합 솔루션에 테이블오더까지 확대
[미디어펜=조우현 기자]SK쉴더스가 테이블 오더 전문기업 메뉴잇과 손잡고 ‘스마트오더’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오더’는 SK쉴더스의 전국 사업 인프라와 메뉴잇의 제품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고객은 내부 인테리어와 테이블 환경을 고려해 테이블 탈착 또는 고정형 거치방식을 선택할 수 있고, 태블릿 회수와 보조 배터리 활용, 테이블 충전 등 원하는 방식을 고를 수 있다. 

   
▲ SK쉴더스는 태블릿을 통해 메뉴 확인 및 주문이 가능하고 서빙로봇까지 연계할 수 있는 무인화 서비스 '스마트오더'를 출시했다.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더몰트하우스 송도점에 도입된 SK쉴더스 스마트오더와 서빙로봇 모습. /사진=SK쉴더스 제공


특히 테이블 충전을 위해 전기배선 공사가 필요할 경우에도 고객이 별도로 시공 업체를 고용할 필요 없이 전국에 있는 SK쉴더스 전문 설치팀의 지원을 받아 합리적인 비용으로 공사가 가능하다. 

또한 A/S가 필요한 경우에도 택배배송이 아닌 SK쉴더스의 전국 인프라망을 통해 무상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중 다양한 상황 발생 시 원격지원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국내에서 이용되는 대다수의 포스 기기와 연동이 가능해, 대부분의 매장에서 포스 기기를 교체할 필요 없이 즉시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다.

서빙로봇과 연계가 가능한 점도 강점이다. 예를 들어 메뉴판 전달부터 주문, 포스 입력은 스마트오더가, 서빙은 로봇이 대신해 점주는 고객의 입장 및 착석만 안내하면 돼 매장 운영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한편, SK쉴더스는 무인매장 전용 솔루션 ‘무인안심존’과 ‘서빙로봇’에 이어 ‘스마트오더’를 출시하며 무인화 솔루션 라인업을 확대하게 됐다. 

앞으로도 국내 무인화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AI 등 빅 테크(Big Tech.) 기반의 서비스 개발은 물론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파트너를 지속 발굴해 무인화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SK쉴더스의 테이블오더 서비스 ‘스마트오더’의 상품구성, 월 이용 요금, 상세 기능 등 자세한 정보는 SK쉴더스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