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와 방학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시행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여름 성수기가 돌아온다. 본격적인 휴가와 학생들의 방학을 맞아 모바일 게임업계가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성수기 시장을 잡기 위해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 넷마블게임즈 '모두의마블', 넥슨 '타이탄'

4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게임즈 인기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 신규 ‘좀비맵’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해 유저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는 좀비맵은 라인, 트리플, 관광지 독점 등 아기자기한 즐거움에 이용자간 협동플레이를 통해 좀비를 처치하거나 좀비에게 감염되지 않고 승리해야 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조건이 추가됐다.

신규맵과 더불어 ‘보물 쟁탈전’, ‘카드 보석 시스템’, ‘봉인석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대거 선보여 즐거움을 선사했다.

넥슨은 플레이너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타이탄’에서 신규 챕터와 보스레이드를 포함한 업데이트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14번째 챕터와 신규 보스레이드를 비롯해 하드코어 던전 ‘미궁’ 지역을 선보였고 최고 레벨을 50에서 60까지 확장하고 신규 퀘스트와 스킬카드, 코스튬 등 새로운 콘텐츠를 대폭 추가했다.

   
▲ 파티게임즈 '아이러브 파스타', 와이디온라인 '갓오브하이스쿨'

파티게임즈의 레스토랑 경영 SNG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이하 아이러브파스타)’는 마켓타운 신규 국가로 독일을 추가하고 여름 맞이 ‘럭키박스’를 출시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마켓타운’ 시스템에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와 영국에 이어 5번째 국가로 독일을 공개했다. 이에 따라 독일의 신규 재료 2종과 소시지파스타, 살라미포카치아 등 신 메뉴 2종, 마켓머신 4종 등이 함께 추가된다.

웹툰을 원작으로 만든 와이디온라인의 ‘갓 오브 하이스쿨’도 신규 성장 시스템과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일반 캐릭터를 상급의 캐릭터로 승격 시킬 수 있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개(改) 시스템이 추가됐다. 조건에 부합된 일반 캐릭터를 육성해 ‘개(改) 또는 계승’ 중 하나를 선택해 승격할 수 있는 콘텐츠다.

신규 캐릭터 5종도 공개했다. 진화된 스킬과 화려한 비주얼을 뽐내는 ‘직접계약 캐릭터’들이 등장, 실제 웹툰 속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보여준다.

한 업계 관계자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모바일 대형 신작들이 출시되고 마케팅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이에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기존 모바일 게임들이 시장의 위치를 탄탄히 하기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