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원내대책회의..."민주, 내년 총선 승리 위한 표 계산 때문"
노봉법엔 "민노총, 시민 자유·일상 유린...뺏긴 도로 되찾아야"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0일 국회 본회의에서 재투표가 예정된 '간호법'과 더불어민주당(민주당) 등 야당이 밀어 붙이고 있는 '노란봉투법', '방송법', '학자금 무이자 대출법' 등에 대해 "매표용 악법"이라며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표 계산 때문"이라고 작심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민주당이 간호법 재표결을 강행할 계획이나, 국민의힘은 이미 부결을 당론으로 정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다수의 힘으로 이 법안을 밀어붙이고 있는 건 정부의 재의요구권 행사를 유도해 정부·여당에 정치적 부담을 가하고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표 계산 을 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운데)가 5월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그는 "양곡관리법, 간호법에 이어 민주당의 매표용 악법 밀어붙이기는 6월에도 계속될 전망"이라며 "이런 망국적 입법 폭주를 막을 수 있는 건 현재 대통령 재의요구권 행사밖에 없는 현실이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이 법안들은 대개 악영향과 부작용이 너무 커서 민주당이 압도적 다수 의석의 정부·여당일 때도 추진하지 않던 법안"이라며 "인제 와서 이 악법들을 추진하는 건 나라와 국민이 어찌 됐든 무슨 수를 쓰더라도 총선에서 이기겠다는 선거 공학적 목적밖에 없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당 대표 사법 리스크, 송영길 전 대표의 '돈 봉투' 게이트, 김남국 의원의 코인 게이트에서 국민 시선을 돌리려는 방탄용 목적도 있다"며 "이런 망국적 입법 폭주를 막을 수 있는 건 현재 대통령 재의요구권 행사밖에 없는 현실이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주노총이 오는 31일 2만 여 명이 참여하는 도심 집회를 예고한 것과 관련, "민주노총이 집회·시위의 자유를 이용해 시민의 자유와 일상을 유린하는 작태는 이제 종식돼야 한다"라며 "이 기회에 불법 행위를 뿌리 뽑고 공권력이 시민의 자유를 지키는 힘이란 걸 보여줘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