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데뷔 10주년 FESTA(2023 BTS FESTA) 캘린더가 공개됐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31일 공식 SNS에 ‘2023 BTS 페스타(FESTA)’ 캘린더를 올리며 본격적인 페스타의 시작을 알렸다. 

   
▲ 31일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의 데뷔 10주년 페스타 '2023 BTS 페스타'가 이날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BTS FESTA’는 방탄소년단이 매년 데뷔일(6월 13일)을 기념해 팬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다. 캘린더는 보드게임을 콘셉트로 완성됐다. 곳곳에 배치된 선물 박스와 카드, 흩날리는 꽃가루들이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캘린더에 따르면 이날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약 2주 동안 다채로운 콘텐츠가 공개된다. 날짜마다 다르게 새겨진 아이콘들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캘린더의 5월 31일, 6월 9일과 13일에는 물음표와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ARMY)’의 로고가 각각 찍힌 깃발이 있다. 6월 13일이 방탄소년단의 데뷔일인 만큼 데뷔 기념일로 이어지는 각 날짜에 공개될 콘텐츠들에 대한 호기심도 커진다. 

방탄소년단은 슬로건 로고 트레일러를 올리며 6월 17일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특별한 이벤트 개최를 예고한 바 있다. 캘린더에는 불꽃놀이를 연상시키는 아이콘이 깜짝 공개돼 방탄소년단은 불꽃놀이를 포함한 이벤트로 ‘2023 BTS FESTA’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데뷔 10주년 기념 이벤트와 관련한 세부적인 사항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