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오! 영심이' 송하윤과 이동해가 '썸 조력자'로 변신했다.

30일 방송된 지니 TV 오리지널 '오! 영심이'(연출: 오환민, 김경은 / 극본: 전선영 / 기획: KT스튜디오지니 / 제작: 더그레이트쇼)에서는 '썸작교(썸+오작교) 프로젝트'에 본격 돌입하는 송하윤과 이동해의 모습이 그려졌다. 연애 사업에 곤욕을 겪고 있는 문정기에게 단호하지만 유용한 조언을 건네는 이동해를 보고 영감을 얻은 송하윤이 프로그램 제작에 박차를 가한 것. 

지난 방송에서 뜻밖의 사고로 잔뜩 당황한 영심(송하윤 분)과 경태(이동해 분) 앞에 채동(이민재 분)과 월숙(정우연 분)이 나타나며 위기를 맞았다. 영심과 경태의 수상쩍은 움직임을 기민하게 눈치챈 월숙이지만 두 사람이 연애 예능을 제작하게 됐다는 말에 금세 꼬리를 내리고 합류를 제안했다. '사랑의 짝대기' 조작 논란을 일으킨 장본인인 월숙이기에 반대하고자 했던 영심은 연애 전문가가 필요하지 않겠냐는 설득에 결국 백기를 들었다.

프로그램 제작 킥오프 회의 당일. 서로의 의견에 피 튀기는 반박과 싸움을 이어가던 방송국 제작팀과 킹블리 직원들은 결국 월숙의 제안으로 워크숍을 떠나게 됐다. 

그곳에서 경태는 과거 영심이 바다에 빠졌을 때 목숨 걸고 구했던 기억을 떠올렸다. 조금은 풀어진 분위기에 용기 낸 영심은 게임할 때 다친 다리를 혼자 살피던 경태에게 다가가 치료해 주며 "너도 나 위험할 때 도와줬잖아"라고 말해 그를 놀라게 했다.


   
▲ 사진=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오! 영심이' 방송 캡처


한편 경태는 썸녀에게 계속 거절당해 상심한 장환(문정기 분)에게 "해결하고 싶지 않아요? 당신의 썸이 늘 깨지는 이유"라며 조언을 건넸다. 이는 성공적인 결과를 불러일으켰고, 소문이 퍼지며 모두가 경태에게 상담을 요청하기 시작했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영심은 청춘 남녀의 썸을 응원하는 신규 예능 '러브 마크'를 탄생시켰다.

첫 번째 사연자는 파워 철벽을 보여주는 썸녀 여울(허가윤 분)의 입사 동기 기호(송재하 분). 첫 촬영을 위해 찾은 소원 바위에서 채동은 영심에게 "제 소원은, 선배도 저를 좋아했으면 좋겠어요"라고 고백하고, 경태가 이를 목격하며 앞으로의 전개에 궁금증을 더했다.

'오! 영심이'는 끊임없는 위기를 때로는 조금 구차하게, 하지만 당당하게 자신만의 방법으로 극복해 가는 사이다 전개를 보여주며 사랑받고 있다. 

또한 사춘기 시절 가졌던 감정을 지금껏 간직해 온 캐릭터를 섬세하게 그려가는 세 배우 송하윤, 이동해, 정우연과 풋풋한 첫사랑의 설렘을 더해주는 배우 이민재가 완벽한 케미스트리를 선사하며 재미를 더해가고 있다.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오! 영심이'는 매주 월, 화 밤 10시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 ENA, 티빙에서 방송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