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연지 기자]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토마스 클라인 대표가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본사의 승용차 부문 제품 관리, 판매 총괄로 오는 7월 1일 승진 부임한다고 31일 밝혔다. 

후임은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 미(Mercedes me) 디지털 서비스 및 이커머스 부문 총괄이 선임됐으며, 오는 9월 1일부터 벤츠 코리아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임기를 시작한다.

2021년 1월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수장을 맡은 후 약 2년 반 만에 한국을 떠나는 클라인 대표는 럭셔리 및 전동화 전략에 따라 해당 부문에서 성장을 견인하며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졌고, 2022년에는 처음으로 연간 8만 대 이상 판매를 이끌었다. 

클라인 대표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뜨거운 열정과 로열티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는 새로운 제품 관리 및 판매 총괄 업무에 임하는 데 있어 모두가 선망하는 자동차를 제공하기 위한 동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 고객들의 높은 수준에서 요구되는 니즈가 본사에 잘 전해질 수 있도록 한국 시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마티아스 바이틀 신임 벤츠코리아 대표./사진=벤츠코리아


바이틀 신임 대표는 독일 뉘르팅겐-가이슬링겐 대학교(HfWU)에서 자동차 산업 및 국제 경영학을 공부한 뒤, 2005년 체코 법인에서 딜러 네트워크 개발 업무를 맡으며 그룹과 인연을 맺었다.

2011년부터 중국에서 근무하다 2015년 독일 본사로 옮겨 글로벌 트레이닝, 애프터서비스 영업, 제품 매니지먼트 총괄 등을 거쳤다. 
 
바이틀 신임 대표는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시장이자 가장 역동적이면서도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 한국에서 벤츠 코리아 대표이사로 부임하게 돼 무척 기쁘고 기대된다"며 "한국 고객들의 요구에 귀 기울이는 데 집중하고, 벤츠 코리아 임직원 및 딜러사들과 긴밀히 협력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성공 스토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연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