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상진 기자]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은 대한민국 광복 70년을 맞아 국가보훈처 및 독립기념관과 함께 어린이들이 나라사랑의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전국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대한민국만세 체조 콘테스트’를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만세 체조 콘테스트’는 생활 속에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기 위해 최근 개발된 ‘대한민국만세 체조’의 샘플 영상을 국가보훈처, 독립기념관, 하나은행 및 외환은행의 홈페이지에서 참고해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영상을 촬영하고, 유튜브·블로그·카페 등에 업로드한 후 동영상 주소(URL)를 사연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koreamanse0815@naver.com)로 발송해 참여할 수 있다.

   
 

대상 수상 단체에는 간식 상품권 200만원과 더불어 8월16일 독립기념관에서 열리는 ‘광복절 70주년 기념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우수상 수상단체 4개 팀에게는 간식 상품권 50만원이 포상으로 주어진다. 이외에도 선착순 100개의 참여단체에게는 간식 상품권 10만원이 참가상으로 제공된다.

‘대한민국만세 체조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가보훈처(www.mpva.go.kr), 독립기념관(www.i815.or.kr), 하나은행(www.hanabank.com), 외환은행(www.keb.co.kr), 홈페이지의 이벤트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독립기념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8월초에 발표할 예정이다.